2020년 02월 17일(월) 21:10 발표

기상상황 및 정보
- 눈 현황과 전망 -

○ 현재(21시),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 울릉도.독도에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경상도, 강원영동 제외)에 눈이 내리는 곳이 많습니다.

○ 한편, 대기하층(약 1.5km 고도)의 찬 북서풍이 약화됨에 따라, 우리나라 서쪽지역(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을 중심으로 영향을 주고 있는 해기차에 의해 발생한 눈 구름대가 차차 약화되면서 남하하고 있어, 충청내륙과 전북내륙, 전남남해안 지역의 대설특보를 22시를 기해 해제합니다.

○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북에 내리고 있는 눈은 오늘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내일(18일) 아침(09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많은 눈) 이미 많은 눈이 쌓인 전라도와 충청도,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에는 앞으로 내리는 눈이 더해져 비닐하우스 붕괴 등 시설물 피해가 우려되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시정, 결빙) 오늘(17일)과 내일(18일)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많겠고, 특히 기온이 낮아 눈이 내려 쌓이거나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상정보 레이더 영상(17일 20시 50분 현재)

< 레이더 영상(17일 20시 50분 현재) >